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2021년도 제2차 소믈리에 자격검정 온라인 시험 진행 안내
2021.05.06

515(), 소믈리에 자격검정 온라인 시험 시,

ZOOM 온라인 화상 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시험 진행 방법

 

① 시험 시작 20분전, 협회에서 응시자의 이메일로 보낸 링크(ZOOM 회의참가)를 통해서 ZOOM에 접속한다. (링크는 응시자가 신청서상에 기재한 본인의 이메일로 발송됨)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ZOOM을 여시겠습니까?” 팝업창이 뜨면 ZOOM 열기 버튼을 클릭한다.

③ 그 다음, “이름 입력하기팝업창이 뜨면, 본인의 실명과 생년월일을 입력 후, 회의참가 버튼을 클릭한다.              ※이름작성 예시) 홍길동(1982.09.05.) 

오디오 회의 옵션 중 하나선택팝업창이 뜨면, 오디오를 사용하지 않는 쪽을 선택한다.

회의에 들어온 후 본인확인을 위해 좌측하단에 있는 [비디오 화면 보이기]를 반드시 꼭 설정한다.

본인확인이 완료된 후에, 메일로 돌아가서 시험 시작 정시에 발송되는 시험지 링크(구글 설문지)를 확인한다

⑦ 도착한 링크를 클릭하여 시험을 시작한다.

온라인 시험지 첫페이지에 이름과 생년월일을 반드시 작성(누락시 시험에 미응시로 간주) , 계속 버튼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한다.

⑨ 온라인상으로 시험문제에 정답을 모두 체크한 뒤 시험 종료시간 이전에 시험지 제출 버튼을 눌러 시험지를 제출한다.

 

유의사항

 

  

시험응시는 노트북과 데스크탑 PC만 허용합니다. (모바일, 태블릿PC 등 타기기 불가)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기입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본인의 이메일 용량이 충분한지 확인해 주십시오.

노트북, 데스크탑 PC의 경우 카메라 유무와 작동유무를 필히 확인해 주십시오.

(카메라 용도의 모바일 접속은 가능)

 

상반신 위로 캠을 고정하고 시험을 진행해 주십시오.

답안은 반드시 시험시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시험시간 초과 제출시 미제출 처리)

시간내에 제출했어도 최초로 제출된 답안만을 인정하며 그 이후에 제출한 답안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준비해 주십시오.

본인확인을 완료한 뒤, 시험 시작 후 10분 이내에 시험지가 도착하지 않는다면,

협회 사무국 (010-6307-7220)으로 연락바랍니다.

 

문의 : 협회 사무국 Tel. 010-6307-7220, E-mail. winekisa@winekisa.com

첨부파일 1 : 첨부1._2021년도_제2차_소믈리에_자격검정_온라인_시행_방법_안내_.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