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활동 > 활동
활동
활동
세계 최고의 와인 소믈리에 인증과정, 'ASI 디플로마 클래스' 5기 모집 시작 (2020.12.03)
2021.02.04

교육기간 2021년 1월4일(월)~1월22일(금), 디플로마 시험 3월9일(화)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소믈리에 협회 ASI가 소믈리에로서 실력을 검증하는, 소믈리에를 위한 최고 인증 'ASI 디플로마'. 2021년 'ASI 디플로마 클래스 5기' 모집이 시작되었다. 

'ASI 디플로마'는 전 세계의 소믈리에가 동경하는 전문 디플로마로 최근 한국국가대표소믈리에경기대회와 한국소믈리에대회의 수상자들 모두 해당 디플로마 출신일 정도로 신뢰도가 높다. 와인을 물론이거니와 음료 전반을 알아야하는 소믈리에게 특화된 자격이고 그만큼 취득하기 까다로운 인증 과정을 거친다.

과정을 거쳐 ASI 디플로마를 취득하게 되면 세계 유수의 소믈리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는 명예와 함께, 세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를 출전하기 위한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의 국가대표 부문에 응시하기 위한 자격을 얻게되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도 레스토랑 소믈리에 취업 시 ASI(Association de la Sommellerie Internationale, 국제소믈리에협회)와 C.M.S.(The Court of Master Sommelier, 마스터소믈리에협회) 자격 여부로 수준을 판단한다. 

 

▲ ASI 디플로마 클래스 5기 커리큘럼

 

총 4회차의 트레이닝 과정에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고재윤 회장, 한국 국가대표 안중민 소믈리에(SPC 그룹), 이효정 경희대 겸임교수, 백은주 대림대 겸임교수와 함께 2020년도 ASI 디플로마 골드를 취득한 최준선 소믈리에, 조수민 소믈리에 이상 6명이 교육을 진행하며, 5회차로 구성된 인텐시브 과정에는 ASI 디플로마를 총괄하는 '주세페 바카리니(Giuseppe Vaccarini) ASI 기술위원장'이 코로나 19에 따른 현지 화상 라이브로 총괄 진행할 예정이다.

ASI 기술위원장 주세페 바카리니는 세계 베스트 소믈리에 챔피언이자 ASI 협회 회장으로 8년간 활동한 전 세계가 인정하는 소믈리에로 인텐시브 교육과정을 통해 확실한 그의 기술적 노하우를 배우고 동시에 2021년 디플로마 시험의 출제 경향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ASI 디플로마 클래스 인텐시브 수업을 진행중인 주세페 바카리니

 

2020년에는 전 세계 총 52명의 신규 ASI 디플로마 인증 소믈리에가 배출되었는데, 국내에서는 A.S.I. 디플로마 Gold 4명, Silver 4명으로 총 9명이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로 2020년 가장 많은 A.S.I. 디플로마 소믈리에를 배출한 국가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그만큼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가 운영하는 이번 클래스는 운영 경험과 전문성을 더해 국내에서 세계적인 전문 소믈리에로 발돋움하고 A.S.I.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는 최고의 강의가 될 것이다. 

트레이닝 과정 강사 중 한 명인 안중민 소믈리에는 "ASI 디플로마 과정은 세계 소믈리에 수준을 파악할 수 있고 스스로의 위치를 다시 한 번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등용문이다"라며 "특히 이번 과정부터는 합격을 돕기 위해 디플로마를 획득한 소믈리에의 멘토링 과정도 함께 진행되는 만큼 국내의 실력있는 소믈리에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 대상은 관련 경력 4년 이상 보유한 전문 소믈리에로 수강료는 10% 우대 된 290만 원이다. 교육과정 신청은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홈페이지' 정규과정 란의 'ASI 디플로마 클래스'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신청 이메일(spcacademy1@spc.co.kr)로 송부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02-6331-3535)로 하면 된다.

 

▲ 세계 소믈리에 협회 ASI는 경기대회, 디플로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믈리에라는 직업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asi.info>

 

한편, ASI 디플로마(ASI Diploma)는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소믈리에 자격으로 세계 소믈리에 협회 ASI의 '디플로마' 인증 시험으로 4년 이상 소믈리에 경력과 제2외국어 사용(모국어 제외, 3개 언어(프랑스어, 스페인어, 영어) 중 택1)을 응시 자격으로 한다. 매년 3월 초에 전 세계 동시에 시험이 진행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 바로가기

http://www.sommelier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7806